본문 바로가기

La Liga

[이적시장 오피셜] 마리오 만주키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 + 만주키치 스페셜 영상

 

[마리오 만주키치의 이적 - 출처 : 뮌헨 공홈]

바이에른 뮌헨 소속의 스트라이커 마리오 만주키치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하였다.

이적료는 비공개이지만 독일 언론에 의하면 22M 유로, 계약기간은 5년 이라고 알려지고 있다.

만주키치는 뮌헨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레반도프스키의 이적으로 이번 시즌 자리를 잃게 되었고 자신의 등번호 9번마저 레반도프스키에게 빼앗기고 말았다.

 

[배반자 배반도프스키, 아니 레반도프스키의 옷피셜] - 출처 뮌헨 공홈

하지만 그 동안의 활약이 뛰어났기에 만주키치는 수 많은 구단의 구애를 받고 있었다. 첼시, 바르셀로나 등이 관심을 갖고 있었고, 볼프스부르크 또한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최종 행선지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다. 디에고 코스타와 다비드 비야 두 선수의 이탈로 인해 공격수 영입이 필요했고, 결국 다른 팀과의 경쟁 끝에 마리오 만주키치를 영입하게 되었다.

 

만주키치는 무엇보다 전방압박이 상당히 좋은 선수이다. 공중볼에도 강점을 갖는 선수이지만 무엇보다도 뛰어난 것은 활동량과 체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또 상당히 높은 클래스의 선수임에도 이적료는 꽤 낮은 편이다. 이적설이 돌던 잭슨 마르티네스, 네그레도, 솔다도에 비하면 엄청 좋은 영입이라고 생각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수 영입은 아직 한 자리 더 남은 것으로 보인다. 앙헬 코레아나 레오 밥티스탕은 임대가 유력해 보이고 두 선수가 나간만큼 두 선수의 영입이 필요해 보인다. (시메오네가 4-4-2를 많이 썼다. 공격수가 많이 필요하다.) 만주키치의 다음은 누가될 지 궁금해진다.

 

 

 

[이번 시즌 만주키치의 스페셜 영상, 이런 선수가 팀에서 방출되는 게 참 아쉽다.]

출처 - 스카웃네이션


All 33 of Mario Mandzukic's goals in the Bundesliga over the last two seasons have come from inside the box. Fox.

[만주키치의 33골 (최근 두 시즌)은 모두 박스 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