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Leagues/EPL

[EPL 12월 이달의 선수상] 프리미어리그 12월 선수상 후보 발표 손흥민 수상 가능할까?



EPL 12월 이달의 선수상 후보 발표

EPL Player of the month (2018 December)


후보는 총 7명이고 놀라운 활약을 펼친 손흥민도 12월의 선수상 후보 명단에 올랐다.


이미 이 달의 선수상을 2회 수상한 이력이 있는 손흥민은 이번에 수상하게 되면 3회 수상을 하게 된다.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7명의 후보를 뽑았고 후보별로 간단한 코멘트를 하였다. 아래는 코멘트와 선수가 기록한 12월 기록




1. 펠리페 안데르손 (웨스트햄)






- 7전 5승 2패 (4골 1도움)

- 웨스트 햄의 핵심 역할을 했고 두 번째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올랐다. 13개의 찬스를 만들어냈고 15점 승점을 벌 수 있었다.



2. 에덴 아자르 (첼시)





- 7전 5승 2패 (3골 5도움)

- 첼시가 기록한 10골 중 8골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였다. 3골과 5어시스트를 기록하였다.



3. 해리 케인 (토트넘)






- 7전 5승 2패 (6골 2도움)

- 12월 골대 앞에서 치명적이었다. 9번의 유효슛팅으로 6골을 넣었고 2골 이상의 찬스를 만들어냈다.



4. 마르커스 래쉬포드 (맨유)





- 7전 4승 2무 1패 (3골 5도움)

- 다른 역할을 매 달 부여받으면서도 래시포드는 3골과 5도움을 올리며 분전했다.



5.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 7경기 7승 (6골 4도움)

- 이 달의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선수다. 6골과 4도움을 기록했고 리버풀의 7경기 7승을 도왔다.



6. 손흥민 (토트넘)





- 7경기 5승 2패 (6골 3도움)

- 지난 달에 손흥민보다 더 많은 골을 기록한 선수는 없었다. 또한 3개의 어시스트도 추가했다.




7. 버질 반 다이크 (리버풀)





- 7경기 7승 (1골 1도움 4클린시트)

- 리버풀 수비 중심인 반 다이크는 팀이 한 달간 단 3실점만 하는데 기여했고 골과 어시스트까지 기록하였다.







* 역대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6회 : 해리 케인 / 스티븐 제라드

- 5회 : 세르히오 아게로 / 로빈 반 페르시 / 웨인 루니

- 4회 : 데니스 베르캄프 /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 티에리 앙리 / 프랑크 램파드 / 폴 스콜스 / 앨런 시어러

- 3회 : 가레스 베일 / 로비 킨 / 루드 반 니스텔루이 / 피터 오뎀윙기 / 드와이트 요크 / 애슐리 영

- 2회 : Nicolas Anelka James Beattie Dimitar Berbatov Diego Costa Dion Dublin Cesc Fàbregas Tim Flowers Robbie Fowler Ryan Giggs David Ginola Eden Hazard Andrew Johnson Roy Keane Matt Le Tissier Rob Lee Danny Murphy Scott Parker Teddy Sheringham Son Heung-min Raheem Sterling Daniel Sturridge Luis Suárez Chris Sutton Fernando Torres Jamie Vardy Tony Yeboah Gianfranco Zo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