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iga

[프리메라리가 칼럼] 스페인 축구 파헤치기 1. 부상자 명단 및 소집명단 확인하는 방법 (바르셀로나 부상자 / 레알 마드리드 부상자)

* 프리메라리가 축잘알이 되어보자



1. 부상자 명단 및 소집명단 확인하는 사이트


https://www.comuniazo.com/



코무니아소 라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경기 평점 (10점 만점 평점은 아님) 및 선수들의 부상 부위, 소집 명단에 미소집된 선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페이지 스페인어 설명


- Puntos : 포인트, 경기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를 점수로 환산하여 보여줌.

- Lesionados : 부상자, 부상자 명단 및 부상 기간, 더불어 소집에 제외된 선수들까지 보여줌. 미소집 여부는 소집명단 발표 후 보여줌.

- Mas(더보기)를 누르면 Once Ideal 코너가 나옴, 우리말로는 베스트 11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이 코너에는 라운드 별 베스트 11, 시장가치가 1M 이하인 선수들 대상으로 선정한 베스트 11 두 가지가 제시되어 있음 (1M은 시장가가 아닌 판타지 리그용 머니로 보인다.)




현재 부상자 페이지 (레시오나도스)를 보면 위 사진처럼 나와있다. 스페인어라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번역기를 돌리거나 간단한 어휘만 알아도 어느정도 해석이 가능하다. Roja directa는 다이렉트 빨간 카드, doble tarjeta는 노란색 두개 (옐로카드 두개) 퇴장이라는 뜻, Baja esta jornada 는 이번 라운드 금지 라는 뜻이다. indefinida는 기간 불확실, octubre 이러한 단어는 영어와 비슷하듯이 10월, 이런뜻이니 감으로도 알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부상 기간이나 부상자가 궁금하면 이러한 사이트 들어가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현재 레알 마드리드는 이스코, 카르바할, 벤제마, 마르셀루가 부상중이나 이번 라운드 복귀가 가능해보일수도 있다는 의견이고 바르셀로나는 움티티는 이번 라운드가 힘들것으로 보이나 세르지 로베르토, 수아레스, 베르마엘렌은 이번 라운드 복귀가 가능해 보인다는 의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