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ng Players

플로렌티노 루이스 맨유, 맨시티의 타겟 플로렌티노 루이스 스타일 장점 이적료







벤피카에는 여러 나이어린 돋보이는 선수들이 많다. 


이번 시즌 이적한 주앙 펠릭스도 유망했었고 센터백 후벤 디아스, 중앙 자원 게드손 페르난데스 등이 손꼽히는 유망주이다.


그 밖에도 현재 맨유와 맨체스터 시티의 관심을 받는 수비형 미드필더가 있다.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과연 어떤 선수일까?









* 플로렌티노 루이스




- 생년월일 : 1999. 8. 19

- 소속팀 : 벤피카

- 키 : 184cm

- 포지션 : 수비형 미드필더

- 시장가치 : 약 1500만 유로


1. ~유스팀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에서 태어났고 그의 나이 10살에 처음 축구를 시작했다. 축구를 시작한 클럽은 Real S.C라는 작은 클럽이었으며 그 전에는 테르세나라는 팀에서 풋살을 하기도 했다.


2010년부터 벤피카에 입단한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실력을 점차 끌어올렸고 포르투갈 연령별 대표팀을 차근차근 밟으며 엘리트로 성장하였다. 포르투갈 15세 이하 대표팀 2경기, 포르투갈 16세 이하 대표팀에는 10차례 경기에 뛰었고 등번호 6번을 받으면서 연령대에 확실한 주전급 선수로 거듭나게 되었다.



플로렌티노 루이스에겐 2016년이 잊을 수 없는 해가 될 것이다. 포르투갈 17세 이하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그 해 열린 유로 U-17대회에 출전하여 포르투갈의 우승을 이끌었다.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한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포르투갈의 무패우승을 이끌었고 포르투갈의 황금 세대를 알리는 역할을 하였다. 특히나 유스풀이 대단한 스페인을 꺾고 우승하였으니 더욱 주목을 받을 만 했다.


또한 2016년은 플로렌티노 루이스가 성인 팀이 데뷔한 해이기도 했다. 당시 17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벤피카 B에서 뛰던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비제우 아카데미 팀과의 경기에서 교체투입되어 팀의 2-1 승리를 돕기도 했다.




2. 벤피카의 주전 및 포르투갈의 황금세대 주역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벤피카 B팀에서 승격하는 데 까지는 시간이 꽤나 걸렸다. 당시 사마리스와 가브리엘이 수비형 미드필더를 담당하고 있었고 제드손 페르난데스가 콜업되어 백업멤버를 담당하였기 때문에 플로렌티노 루이스가 설 자리는 없었다. 하지만 나이가 먹을수록 기량이 피어났고 UEFA 유스챔스에선 주장 완장을 달고 3승 2무를 거두는 좋은 모습을 보였고 연령별 대표팀에서 거두는 성과가 있었기에 2019년 2월 벤피카는 플로렌티노 루이스를 A팀으로 콜업하였다. 당시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2018년 유로 U-17 대회에 이어서 U-19대회까지도 우승에 기여하면서 포르투갈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도 했다.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승급 후 바로 주전을 차지하였다. 가브리엘을 밀어내고 사마리스와 짝을 이루기 시작한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데뷔전에서 무려 10-0으로 승리하였고 그 시즌 그가 출전한 성인팀 무대에선 단 1패만을 거두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특히나 4월 이후로는 완전한 주전으로 자리를 잡았는데 그 때 리그에서 연승을 달리면서 벤피카의 승점 2점 차 진땀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었다. 



물론 아쉬움도 있었다. 유로파리그에서는 류보이스 페이샤가 플로렌티노 루이스 대신 출전하면서 벤치에만 앉았으며 U-17, U-19 유로 대회를 연속 우승했던 포르투갈 U-20 대표팀은 아르헨티나에게 패하면서 아쉽게도 조별예선을 뚫지 못하면서 일찌감치 짐을 싸야했다. 트린캉 등 좋은 선수들이 많이 포진하였음에도 실망스러운 성과라 큰 아쉬움이 남았을 것이다.




3. 이번 시즌의 플로렌티노 루이스와 장점



이번 시즌에도 역시 플로렌티노 루이스의 전망은 밝다. 지금까지 치러진 모든 경기에 출전하고 있으며 수페르타카에서는 우승권 팀인 스포르팅을 상대로 5-0 대승을 거두기도 했다. 물론 포르투와의 대결에선 0-2 패배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현재 어떤 선수와 짝을 이루건 플로렌티노 루이스의 입지는 탄탄하다고 볼 수 있다.


플로렌티노 루이스의 장점은 패싱이다.




지난 U-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을 상대로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MOM 활약을 펼쳤다. 패스 성공률이 90퍼센트에 육박했고 포백을 완벽하게 보호했던 플로렌티노 루이스는 다른 선수들과 한 수준 차원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체격조건 역시 좋아 기본적인 수비 능력치도 괜찮은 편이며 활동량이 좋아 커버 범위가 넓은 것이 장점이다.


플로렌티노 루이스가 앞으로 경쟁할 선수들은 다닐루 페레이라, 윌리엄 카르발류 등이다. 이 선수들에 비해 어떤 장점을 갖춘 선수로 성장하게 될지 지켜보자



* 플로렌티노 루이스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