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외/IT

[vestcert] 컴퓨터 느려졌을때 삭제해야할 프로그램 vestcert client 삭제법 알아보자!









vestcert는 어떤 프로그램일까? 삭제해도 될까?



- vestcert는 국내 보안업체인 예티소프트가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이다. 전에 포스팅했던 anysign4pc와 마찬가지로 Non-ActiveX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보안프로그램 중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국내에서는 국세청이나 기업은행 등 사이트에 접속할 때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할 보안프로그램이다. 


- ActiveX 프로그램에 비해 보안도 좋고 vestcert는 다른 보안프로그램에 비해 CPU 점유율 차지도 적은 편이지만 삭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쾌적한 컴퓨터 사용환경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삭제가 좋다.




https://www.html5cert.kr/app/html/index.html



위 링크는 제작사인 예티소프트 링크이다. 예티소프트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프로그램 정보를 알 수 있다.



* Vestcert 삭제 방법



1. 제어판에 접속한다.






2. 프로그램 제거 클릭한다.





3. vestcert를 찾아서 더블클릭 한다. -> 삭제




4. 프로그램 삭제 후 폴더까지 삭제해 주는 것이 좋다.


내PC > C: > Program Files > Vestcert 삭제




vestcert는 국세청이나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자주 접속하는 사람들에겐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니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이 어느정도  CPU 점유율을 차지하게 되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니 빈도가 낮은 사람이라면 인터넷뱅킹, 국세청 접속 종료 후 삭제해 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