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Leagues/Bundes Liga

[도르트문트 아틀레티코 프리뷰] 파코 알카세르, 마르코 로이스의 도르트문트가 AT마드리드를 이길 수 있는 5가지 이유 (칼럼 번역)






본 게시글은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https://www.bundesliga.com/en/news/Bundesliga/5-reasons-borussia-dortmund-can-beat-atletico-madrid-reus-griezmann-alcacer-515559.jsp


* 도르트문트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잡을 수 있는 다섯 가지 이유






1. 그리즈만보다 더 빛나는 마르코 로이스



도르트문트는 분데스리가와 챔피언스리그 조별단계 A조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다. 도르트문트의 주장 마르코 로이스는 시즌 초반 맹활약중이다. 분데스리가에서 5골과 5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정상으로 이끌고 있으며 그는 분데스리가 이번 달의 선수 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유럽 대항전에서도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도르트문트처럼 아틀레티코도 챔피언스 리그에서 현재 무패이지만 올 시즌 라리가에서는 시즌 초 어려움을 겪고 있다. AT마드리드는 10골만을 득점했고 9경기 중에 4승만을 거뒀다. 그리즈만은 브뤼헤전에서 2골을 넣었지만 그의 짝 코스타는 햄스트링 부상중이며 프랑스 국가대표로 선발된 그리즈만에 비해 도르트문트의 로이스는 더욱 많은 휴식을 취했다. 이번 경기에서 로이스가 그리즈만에 비해 더 빛날 수 있다.



2. 중원싸움을 능가할 도르트문트



벨기에의 감독 마르티네스는 비첼의 계약이 이번 시즌 최고의 계약이라 언급했다. 비첼은 도르트문트 이적 이후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내고 있다. 토마스 델라이니는 비첼에 옆에서 힘을 보태어 도르트문트의 수비진을 보호할 것이다. 이 도르트문트의 엔진들은 코케, 로드리, 르마와의 싸움을 잘 이겨낼 것이다.




3. 파코 알카세르



파코 알카세르는 저번 시즌 아틀레티코를 상대했을때 골을 넣었고 아틀레티코전 최근 4경기에서 2골을 득점했다. 디에고 시메오네는 파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할 것이다. 25세인 파코는 이미 분데스리가에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는 평균 18분 마다 득점을 하며 4번의 출전으로 7골을 기록했다. 그리고 웨일즈와 영국을 상대로 소집된 스페인 대표팀에서도 득점을 올리는 등 폼이 좋다.



4. 득점자가 많은 도르트문트



아틀레티코가 걱정해야 할 것은 파코 뿐만 아닌 다른 공격수들도 많다. 도르트문트는 리그 8경기에서 27골을 기록했고 분데스리가 이번 달의 유망주인 히키미, 영국 국가대표로 선발된 제이든 산초, 미국의 유망주 퓰리시치까지 재능이 넘치는 어린 선수들이 도르트문트의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다. 




5. 몇 가지 기록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유로파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슈퍼컵에서는 레알마드리드를 물리치고 우승을 했다. 하지만 라리가에서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힘든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에 반해 도르트문트는 이번 시즌 패배가 없으며 27골을 득점했다. 65/66시즌 UEFA 위너스 컵에서 8강에서 아틀레티코는 도르트문트를 만나 1무 1패로 탈락하였다. 또한 96/97시즌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도르트문트가 조별리그에서 2패를 하긴 했지만 그 해 도르트문트가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