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ng Players

[프랭키 데용] 네덜란드의 모드리치?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시티가 노리는 네덜란드 유망주 프랭키 데용




1. 엄청난 축구 지능과 플레이 센스



프랭키 데용은 작년만 해도 아약스 2군 팀에서 뛰던 선수이다. 빌렘에서 유스 생활을 하고 아약스로 건너온 프랭키 데용은 아약스 2군에서 두각을 보였고 2016-17시즌엔 2군 리그에서 뛰며 올해의 유망주 상을 수상했다. 지난 17-18시즌에는 어린 나이임에도 아약스의 벤치멤버로 활약했다. 출전 시간은 제한적이었지만 많은 놀라운 플레이를 보여주었는데 무엇보다 중요했던 것은 프랭키 데용의 엄청난 축구 지능과 플레이 센스 때문이었다. 17-18시즌 프랭키 데용은 로다 전에서 후반전만 뛰고 3 어시스트를 기록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고 그 시즌부터 주전급으로 도약했던 프랭키 데용은 후반 몇 경기를 부상으로 빠졌음에도 8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아약스 중원의 키 플레이어로 떠올랐다. 


또한 프랭키 데용은 굉장한 유틸리티 자원이다. 중앙 미드필더 뿐만 아니라 수비형 미드필더, 중앙 수비수까지 소화 가능한 프랑키 데용은 흡사 프란츠 베켄바우어와 유사성을 갖고 있다. 마티아스 데 리트와 피르힐 반 데이크가 있는 네덜란드 국가대표에선 중앙 수비수로 출전은 어려워보이지만 소속팀에서는 센터백으로 가끔 출장하곤 한다.




2. 프랭키 데용은 어느 팀으로 떠날까?



아약스가 셀링클럽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언젠가 프랭키 데용은 떠날 것으로 보인다. 1997년생의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더 남을 가능성은 있긴 하나 지금도 프랭키 데용을 원하는 빅클럽이 상당히 많다.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시티, 레알 마드리드까지도 프랭키 데용에 대해 관심을 보내고 있는 상황, 게다가 프랭키 데용이 메시의 굉장한 팬이며 펩 과르디올라 역시 추앙하고 있기 때문에 이적에 대한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프랭키 데용의 플레이스타일 상 세 클럽 어느 곳에도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맨체스터 시티의 경우 페르난지뉴의 대체자 급으로 영입하기 딱 좋아보이는 상황. 어느 팀으로 떠나게 될 지 궁금해진다.




3. 이번 시즌 프랭키 데용의 기록




[위 사진은 지난 시즌 기록]


- 챔피언스리그 예선 6경기 (본선지출 견인)

- 챔피언스리그 본선 1경기

- 네덜란드리그 에레디비지에 6경기



* 프랑키 데용의 시장가치는 7월 1일 기준 세 달 사이에 무려 470% 상승했다. (7월 7M -> 현재 40M, transfermarkt 기준)






* 프랭키 데용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