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iga/La Liga Preview & Review

[라리가 4라운드] 지로나 셀타 분석,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두 팀의 승자는?

* 1라운드 당 프리메라리가 1경기 이상 프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더비나 엘클라시코가 아닌 이상 빅3의 프리뷰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 프리메라리가 1라운드 발렌시아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무승부 (스코어 적중)


http://banega.tistory.com/320




- 프리메라리가 2라운드 빌바오 VS 우에스카 무승부 (승무패 적중)



http://banega.tistory.com/350



* 라리가 3라운드 레반테 VS 발렌시아 무승부 (승무패 적중) 


http://banega.tistory.com/370




누적 적중률 : 100% (3/3)












프리메라리가 4라운드



지로나 VS 셀타


2018. 9. 18  04:00



에스타디 무니시팔 데 몬틸리비












기세 좋은 셀타비고와 백승호의 소속팀 지로나, 두 팀의 승부 어느 팀이 웃을까?




1. 시작이 좋은 셀타비고





Sopcast와 Acestream을 통한 중계보기

http://banega.tistory.com/305


유료중계는 Spotv Now에서




[영입한 선수는 프란 벨트란]



시즌초부터 셀타비고가 심상치않다. 지금까지 치른 세 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였고 세 번째 경기에서는 강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었다. 그 경기에서 막시밀리아노 고메스는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펄펄 날았고 이아고 아스파스 역시 실수를 놓치지 않고 득점을 만들며 새로운 감독인 루이스 엔리케 체제에서도 국가대표에 소집되는 영광을 안았다.




[지킨 선수는 스타니슬라브 로보챠]



이런 동력을 만들 수 있었던 건 이적시장에서의 좋은 성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다니 바스, 세르히 고메스, 조니 카스트로 등 쏠쏠한 자원을 상위 클럽에 팔았지만 가장 큰 건 대성한 중원 자원인 스타니슬라브 로보카를 지킨 것이다. 파리 생제르망이 로보카를 영입하겠다 생각하여 지오반니 로 셀소를 베티스로 임대보냈지만 결국 로보카를 이적시장이 끝날때까지 영입하지 못했다. 반면 셀타는 로보카를 지키며 유망주 프란 벨트란을 라요에서 저렴하게 데려왔고 이 99년생 미드필더는 팀에 잘 녹아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케이 요쿠슬루, 마티아스 얀센 등을 영입하면서 중원 뎁스도 상위권 급까지 키워놓았다. 우수한 중앙자원이 많기에 셀타는 첫 경기 무승부를 거둘 당시 쓰던 4-4-2를 버리고 3-5-2로 전환하였고 그 선택은 적중하여 3-5-2 전환 후 2연승중이다.  지로나 역시 지금처럼만 한다면 쉽게 상대할 수 있는 팀이다.




2. 아직은 부족한 지로나




[백승호를 밀어낸 더글라스 루이스]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는 매우 실망스러웠다. 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 전에서 중앙선 위에서의 압박에 힘겨워했고 네 골을 실점하면서 대패했다. 하지만 지로나는 한 경기만에 이 패배를 수습하고 비야레알 원정에서 승리했다. 개막전 이후 5연전이 레알 마드리드 - 비야레알 - 셀타 비고 - 바르셀로나 - 레알 베티스라는 최악의 일정이기 때문에 자칫 승점을 모두 잃을 수 있는 위기에서 지로나는 승점 3점을 원정에서 따냈다. 승리를 거둔 그 경기에서 지로나는 비야레알에 끌려다녔지만 중원에서의 부분전술을 통해 중요한 한 골을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상승세는 불안하다. 완전 영입을 지은 잘했던 임대생 요한 모히카는 아직 부상중이며 알레이스 가르시아, 더글라스 루이스는 지로나로 다시 임대왔지만 새로운 감독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해 보이며 주목해야할 선수 중 하나인 패트릭 로버츠 역시 선발로 나오기엔 믿음이 부족하다. 


게다가 상대 셀타비고는 이제 더이상 역습에만 능한 팀이 아니다. 미드필더 싸움에도 지로나 정도의 수준이면 충분히 지배하는 경기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최근의 기세를 능히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3. 최근 전적 및 승부 예측


최근 6경기 : 2승 2무 2패


* 2017-18시즌 지로나 1승 1무 우세



* 2018-19 프리메라리가 4라운드 승부예측 : 셀타 비고 승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