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ng Players

[알폰소 데이비스] 정우영 경쟁자, 2000년생 뮌헨의 유망주 알폰소 데이비스는 누구?




* 알폰소 데이비스 (Alphonso Davies)


2000. 11. 2


등번호 : 67


벤쿠퍼 화이트캡스 2015~2018

바이에른 뮌헨 2019~

국적 : 캐나다




또 하나의 어린 신성이 등장했다. 초특급 유망주라고 평가받는 이 선수의 이름은 알폰소 데이비스, 그는 축구 불모지인 캐나다 국적을 가졌다.

2000년생의 어린 나이임에도 벌써 국가대표 핵심 자원으로 거듭나 있으며 A매치 6경기 3골을 기록중이다. 윙어 포지션이기 때문에 일년 후 바이에른 뮌헨의 정우영과 포지션 경쟁이 예상되는 알폰소 데이비스, 그는 누구일까?




1. MLS의 최연소 기록제조기



알폰소 데이비스는 가나의 난민캠프에 있는 라이베리아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다. 2017년 캐나다 시민권을 얻기 전까지 알폰소 데이비스는 난민 자격으로 캐나다에 살았고 국적 취득 후 국가대표 선수까지 될 수 있었다. 만 16세라는 어린 나이에 말이다.


알폰소 데이비스는 벤쿠버 화이트캡스에서 축구선수 경력을 쌓아갔고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으더니 데뷔 후엔 더욱 유명해졌다. MLS 최연소 데뷔기록과 캐나다 A팀 최연소 데뷔 기록을 동시에 썼으며 캐나다 A대표팀 최연소 득점 기록, 모든 국가대표 선수 중 2000년생 최초 득점이라는 기록까지 써 내려가면서 자신의 유망함을 널리 알렸다. 또한 9월 13일 기준 MLS에서도 이번 시즌 6골 8도움을 기록하면서 펄펄 날고 있다.





2. 바이에른 뮌헨 이적이 확정된 알폰소 데이비스, 정우영과 경쟁자?



그런 알폰소 데이비스를 빅 클럽들이 가만히 둘 리 없었다. 그중 가장 적극적이었던 바이에른 뮌헨과 협상을 마무리지은 알폰소 데이비스는 내년 1월 이적시장이 열리면 뮌헨으로 이적하게 된다. 피파 규정상 만 18세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적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생일이 지난 시점 로스터에 등록될 수 있기에 남은 기간동안은 MLS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시간을 준 셈이다.


알폰소 데이비스는 프랑크 에비나, 정우영 등 바이에른 뮌헨의 어린 윙어들과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적료가 1150만 유로가 넘고 옵션 포함 2천만 유로에 달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알폰소 데이비스의 위상이 더 높을 것이다. 이 세 선수 중 누가 더 앞서나갈지 기대된다.




+


알폰소 데이비스는 2000년 이후 출생한 선수들 중 피파19 오버롤이 가장 높다.




3. 알폰소 데이비스 스페셜 및 움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