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Liga

[라리가 유망주] 레알 마드리드가 노리는 다니 세바요스는 누구?


이니에스타, 코케, 파브레가스, 티아고, 부스케츠, 등 재능넘치는 선수로 가득찬 스페인의 미드필더 라인에 또 한명의 선수가 추가될지도 모른다. 그 주인공은 베티스 소속의 미드필더 다니 세바요스이다. 1996년생의 세바요스는 어린 나이임에도 이번시즌 팀의 핵심선수로 거듭났고 오늘 마무리된 유로 U-21 챔피언쉽에서 쟁쟁한 유망주들을 제치고 대회 최우수선수(골든볼)에 선정될만큼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규모있는 클럽들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레알 마드리드가 가장 적극적이며 바르셀로나 역시 세바요스를 주목하고 있다고 한다. 베티스도 세바요스의 이적료로 15M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번 시즌 이적이 이루어질 확률이 매우 높은 세바요스, 그는 어떤 선수일까?



세바요스는 여덟 살이 되던 2004년 세비야 유소년팀에서 축구를 처음 시작했다. 하지만 어렸을 때 발병한 기관지 쪽의 문제로 팀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세바요스는 거기서 포기하지 않았고 2년 뒤 2011년 베티스의 유소년 팀 입단에 성공한다. 세비야와 베티스가 같은 안달루시아 지역을 연고로 하고 최고의 라이벌이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세비야가 배 아플만 하다.


이후 베티스에서 계속 성장한 세바요스는 2014년 프로계약을 체결하고 몇일 후엔 18살의 어린 나이로 프리메라리가 무대 데뷔전을 치른다. 물론 경기 막바지의 교체출전이었기에 경기에서 많은 것을 보여주진 못했지만 베티스가 얼마나 세바요스에게 큰 기대를 하고있는지를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2015년 1월과 4월, 두 차례 베스트 11에 선정된 세바요스]



세바요스가 데뷔전을 치렀던 13/14시즌은 아쉽게도 레알 베티스가 프리메라리가에서 강등당했던 시즌이었다. 하지만 오히려 세바요스에겐 이것이 좋은 기회로 작용했다. 원래 레알 베티스 B 소속이었던 세바요스는 그 해 9월부터 꾸준히 A팀 스쿼드에 포함되었고 팀 내 주전으로 발돋움하였다. 세군다에서 그가 거둔 성적은 33경기 5골 5도움. 종종 월간 베스트 11 명단에 이름을 올릴정도로 세바요스의 첫 시즌은 인상적이었다. 덕분에 베티스는 한 시즌만에 2부리그 생활을 끝내고 다시 프리메라리가로 올라올 수 있었다.


새로운 시즌 시작 전엔 스페인 19세 이하 대표팀에 선발되어 팀을 우승으로 이끈 세바요스는 승격 후 첫시즌엔 다소 삐끗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라리가는 세군다무대에 비해 훨씬 기술적이고 빨랐다. 공을 잃어버리는 모습이 잦았고 소극적인 장면이 꽤 잡혔을뿐만 아니라 쓸데없는 거친 파울로 경험이 부족한 약점도 자주 드러냈다. 그럼에도 구단은 세바요스를 리그 34경기나 출전시키며 경험치를 쌓을 수 있게 많이 배려해 주었다. 



[유로 U-21 챔피언쉽 MVP는 세바요스]



그 덕분에 이번 시즌 세바요스는 만개했다. 전 시즌과는 달리 이번 시즌 세바요스는 그 동안의 위치보다 약간 높은 위치에서 플레이했다. 약간 공격적인 롤을 부여받은 세바요스는 특기인 드리블과 좋은 패스를 자주 보여주었다. 등번호 10번처럼 10번 롤에 어울리는 선수로 변모한 세바요스는 프리메라리가 데뷔골도 넣을 수 있었고 94년생 이후로부터 뽑힐 수 있는 U-21 대표팀에도 뽑혔고, 비록 준우승을 차지했음에도 세바요스는 대회 최우수 선수로 지목되며 개인 타이틀도 획득할 수 있었다. 


최근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세바요스는 감독과 만나 거취를 결정하겠다고 말했으며 베티스와의 3년 계약 역시 존중하고 팬의 사랑에 감사하다는 인터뷰를 했다. 형식적인 인터뷰였지만 남겠다는 말이 전혀 없기에 개인적으로는 이적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본다. 또한 대체자 격으로 알라베스에서 잘 해준 빅토르 까마라싸를 영입했기에 이적설에 더욱 무게가 실린다. 세바요스의 새로운 행선지가 어떤 클럽이 될 지 매우 궁금해진다.



#10. Dani Ceballos


Spain / Real Betis B.


Midfielder (Central / Attacking)


2016/17 Data


Key Passes per game : 1.3 (33th)

Long balls per game : 3.9 

Dribbles per game : 2.7 (4th) 

Fouled per game : 3.9 (2nd)

Goles : 2

Assists : 2

Whoscroed Rating : 7.32 (10th)




다니 세바요스의 FootScout영상 / 다니 세바요스 스페셜